Department of Chemical and Biomolecular Engineering
Korea Advanced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최근 동문소식

제목

2017년 카이스트 생명화학공학과 동문회 정기총회 개최(2017.5.13.)

2017KAIST 생명화학공학과 정기총회가 2017513() 오후 4시에 대전 카이스트 본교에 위치한 인터내셔널센터 다목적홀에서 개최되었다.

 

지난 10여년 동안 거의 활성화 되지 않았던 KAIST 생명화학공학과 동문회에서는 동문회 활성을 위해 2016년도부터 임원진 재정비, 회칙 개정 및 조직 체계화를 진행하여 왔으며, 동문회 회원들이 함께 모여 상호 친목을 도모하고 학과의 발전을 위한 동문회의 역할을 논의하는 자리로 동문회 총회를 매년 개최할 예정이며, 2017년을 동문회 중흥의 원년으로 선포하였다.

 

1,2부 행사로 나뉘어 개최한 이번 총회에서는, 1부 행사로 양세인 동문회장(석사 78학번)의 인사말로 시작하여 이재우 생명화학공학과장의 학과현황 설명이 있었으며, 장용근 동문회 총괄부회장(석사 78학번)의 동문회 연혁 및 경과보고에 이어 동문회회칙 및 사업계획에 대한 보고 및 토의가 있었다.

 

2부 행사에서는 출장뷔페로 준비한 식사와 함께 카이스트에 재학중인 학생동아리(현악 4중주, 기타 연주, 카이스트 응원단)에서 준비한 공연을 관람하고, 전문 MC의 진행으로 간단한 퀴즈를 푸는 등 동문간의 재치를 발휘하면서 오락을 겸할 수 있는 여유롭고 즐거운 시간이 되었다.

 

동문과 그 가족, 학과 교수 등 100여명이 참석하고 김정돈(석사 77학번), 박명식(석사 78학번), 양세인(석사 78학번), 장용근(석사 78학번), 이처영(석사87/박사89학번), 김철환(학사87/석사91/박사93학번), 그리고 생명화학공학과에서 행사비의 일부를 후원하였으며, 이번 총회가 동문회 활성화를 위한 본격적인 첫 걸음이었지만 나름 성공적으로 마친 것으로 보여지고 있다.

 

동문회 활성화가 지속하기 위해서는 동문회원의 연락처 정보 정비가 필요하므로 학과 및 동문소식을 직접 접하지 못하는 동문께서는 본인의 연락처 정보(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근무처 및 직위 등)를 학과 이메일(cbe@kaist.ac.kr)로 알려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또한, 취직, 승진, 이직 등 신변에 변화가 있는 경우 동문회 소식지 등을 통해 소식을 공유할 수 있도록 위 학과 이메일로 알려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참고로 생명화학공학과에서는 학과 및 동문소식을 담은 뉴스레터를 매학기별로 발간하여 동문 및 재학생 등과 메일을 통하여 공유하고 있습니다. 

2017 학과동문회 정기총회 결과 요약 : 붙임자료 참고

 

 

0

추천하기

0

반대하기

등록자관리자

등록일2017-06-07

조회수292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Google+ 공유
  • 인쇄하기